Sitemap

인공언어아르카 공식 사이트
DATA: 글꼴나 문화품등의 자료집

Contents Menu


이전 페이지로

환경서체

표의환자(유자)

경극

석월서체

경극

●개요

경극은 알티아인의 표의문자로서 지구의 한자에 해당한다. sm(중세) 때 아르바자드에 전해졌다. 아톨라스에서 가장 자수가 많고 복잡한 문자이며, 동시에 가장 세련된 문자이기도 하다. 자세히는 환일 mana(2)를 참조할 것.
글꼴은 세리프의 kozue(앵경극, 櫻京極)와 산세리프의 yuki(장경극, 漿京極) 두 종류가 있다. 아래에 ‘弓’에 해당하는 문자를 표시한다.

・앵경극의 弓(van)


・장경극의 弓(van)


●환일에 있어서의 경극

환일에 있어서 경극을 기술하는 법에 대해서는 mana(2)의 문화란에 있는 <[경극]태그>를 참조하기 바란다.
이어서 실례로 환일의 van,alt를 전기한다. 의미는 알티아어로 ‘활’이다.

van,alt
[아이템]voz
[경극]활 : 상형. 전장에서 무장이 밑에 있는 적 무장을 내리 쏘듯이 노리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 이 문자는 사법팔절(xelsikle)의 만작(leeve)으로부터 왔다. 발사(viine)에 들어가면 즉시 쏘아 꿰뚫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곧’을 의미하는 ayumi,alt의 문자는 弓변에 時라는 방으로 되어 있다. 또 이 상형문자는 사각형 부분이 사람의 머리, 세로줄 부분이 몸을 나타내고 있다. 두 개의 가로줄은 좌수와 화살을 상징하며, 머리 부분의 사선은 우수를 상징한다. 노파심에서 적지만 이 문자는 어디까지나 상형으로서 엄밀히 말하면 실제로 만작 단계에 들어서도 우수가 이런 식으로 머리 위로 오지는 않는다. 하물며 만작 단계에서 우수 측 팔꿈치가 펴지지도 않는다.
<>viine

●작례

경극은 아르바자드 국내에서도 사용된다. 단 같은 아르바자드인이라도 출신이나 학력에 따라 경극의 인지도는 상이하다.
경극이 사용되는 것은 주로 광고나 디자인, 간판 등이며 아르카로 쓰여진 문장에 등장하는 경우는 별로 없다. 왜냐하면 경극은 아르카의 문자가 아니라 알티아어의 문자이기 때문이다.

아래는 felixia(펠리시아 학원)의 교장(校章)이다. 펠리시아의 교장에는 유자 버전과 경극 버전의 2종류가 있다.
교장은 벚꽃과 초승달이 도시되어 있으며, 벚꽃 내부에는 문자가 적혀 있다. 유자는 leivent(궁도)의 사법팔절 중 만작의 상징이다. 알티아궁에 맞추어 활의 윗부분이 아랫부분보다 길게 되어 있다. 한편 경극은 ‘弓月’이라는 의미의 두 글자로 형성되어 있다.

・유자 버전


・경극 버전


주 : 유자 버전은 nias님과 공동으로 디자인하였으며, 데이터 작성은 nias님에 의한 것입니다.

Tw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