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C) 2011 인공언어학연구회 All Rights Reserved.

인공언어학

Contents Menu


서문

논문

고도인 만드는 법

참고문헌

인공언어학연구회

서문

●요지

이곳은 인공언어학 사이트입니다.
인공언어학에서는 언어학의 범주로서 인공언어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왼쪽 탭의 논문에서 각 논문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모두 pdf 파일입니다.

각 논문의 저작권은 인공언어학연구회의 각 회원이 이를 보유합니다.
일본국 저작권법의 인용요건을 만족시켜서 이루어지는 합법적인 무단전재 외에는 하실 수 없습니다.

독자 대상은 대학에서 언어학을 전공했거나 그에 상당하는 언어학 지식을 가진 분입니다.

●서식

평문은 일본어로 통일하고 있기 때문에 쉼표와 마침표가 아니라 점과 동그라미를 사용합니다.
표제에는 ●기호, 소제목에는 ・기호를 사용합니다.
각 논문은 pdf형식의 ISBN을 취득하지 않는 무료 전자출판으로 간주하므로, 초고가 아닌 초판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고도의 제작법

'언어를 만들기 위한 언어학'이라는 서적용의 원고입니다. 상급자를 대상으로 한 언어 제작법입니다.
저작권은 seren arbazard에 있으며, 적법한 인용을 제외한 전재 등은 위법입니다.

●참고문헌

논문 중의 참고문헌은 개개의 논문 말미에는 게재하지 않고 일괄적으로 참고문헌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동일 저자의 동일 연도의 참고문헌에 관해서는 2번째 저작에 b, 3번째 저작에 c와 같은 식으로 명명해 나갑니다. 예를 들면 야마다(2011b)와 같습니다. 참고로 그 해의 첫 번째 저작에는 a라고 붙이지 않으며, 아무 표시도 하지 않습니다.
참고문헌은 일괄적으로 별도의 장소에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한 쪽 번호는 야마다(2011b pp56-58)와 같이 각 논문 내에서 기재됩니다. 쪽 번호는 필요에 따라 기재됩니다.

Tw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