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칙


●총칙

본 회칙은 운영부에만 적용됩니다.
회비는 불필요합니다.
정례회나 논문 발표 의무는 지지 않습니다.

회원에게는 관리상 연구자ID가 부여됩니다. 예컨대 대표는 ID-01를 보유합니다.
이는 현재까지 몇 명이 재적했는지를 쉽게 파악하기 위한 사무적 절차이므로 탈퇴에 의해 빈 ID가 신규회원에게 부여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연구회 운영에 관한 의결은 ID-01에서 03에 의한 다수결로 이루어집니다.
예컨대 입회조건은 ID-02가 제의하고 ID-01 이외의 찬성을 얻어 가결되었습니다.
또한 대표의 퇴진과 연구회의 존속에 관해서는 대표가 의결권을 갖습니다.

탈퇴 시에는 대표에게 메일로 전해 주십시오.
재입회 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재입회할 경우에는 구 ID가 부여됩니다.


●발족일

본 연구회의 발족일은 도메인 취득과 서버 운용 개시를 실시한 2011년 6월 24일입니다. 인공언어학과 아르디아는 본 연구회 시작과 함께 만들어진 새 기획이므로 발족일은 본 연구회와 같은 날짜가 됩니다.
인공언어를 만드는 법은 구 신생인공언어론을 옮겨오면서 가필 수정한 것이므로 발족일은 2005년 10월입니다. 인공언어 아르카 사이트도 원래는 구 신생인공언어론 내에서 시작된 것이므로 발족일은 동일합니다.
환일사전은 2009년 7월 19일에 서비스 개시한 것을 본 연구회 도메인 하로 이설한 것입니다.


●권리

회원은 인공언어학에 논문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각 논문의 저자 정보를 열람할 권리를 갖습니다.
회원은 인공언어연구회 게시판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인공언어연구회 메일링 리스트에 등록됩니다.
회원은 자필 논문의 저작권을 보유합니다.


●논문의 서식

대조언어학적 수법을 사용할 경우 논문에는 반드시 아르카나 에스페란토 중 하나와 하나 이상의 자연언어를 사용해 주십시오.
대조언어학적 수법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아르카나 에스페란토 중 하나를 사용해 주십시오.

설명문은 일본어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르카나 영어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논문에는 반드시 일본시간의 연월일을 기입해 주십시오. 날짜가 불명인 것에 대해서는 알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기입해 주십시오.

논문은 utf-8의 txt로 보내 주십시오. 대표가 오자나 일본어를 필요에 따라 교정한 다음 워드 프로그램의 소정의 서식으로 pdf화하여 업로드합니다.
표 등 이미지가 첨부될 경우 대표가 소정의 형식으로 재작성하여 워드 프로그램에 집어넣겠사오니 300dpi 이상의 해상도로 보내 주십시오.
이미지 삽입 위치는 txt내에서 지정해 주십시오. 구체적으로는 삽입하고자 하는 위치에 이미지의 파일명을 적어 주십시오.

기타 자세한 서식에 관해서는 인공언어학에 공개되어 있는 논문을 참고하여 통일감이 있도록 해 주십시오.